언론보도

ABOUT > 언론보도

언론 보도

[이코노미톡뉴스] "사지 말고 함께 만들어요" 헬로우뮤지움 '어린이날 '추억' 선물하기'

작성자
헬로우뮤지움
작성일
2017-10-31 10:32
조회
2213
[왕진오 기자] [입력 2017.04.30 14:38]

예술과 함께 뛰어노는 특별한 어린이날 프로그램이 서울 금호동 헬로우뮤지움(관장 김이삭)에서 진행된다.

"어린이에게 예술은 놀이다"라는 철학을 가진 헬로우뮤지움은 어린이들에게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5월 3일, 5일, 6일 진행되는 어린이날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사주기보다, 세상에서 하나뿐인 인형 만들기와 장난감 만들기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인형 만들기 프로그램은 어린이가 직접 그린 그림을 손바느질을 통해 인형으로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성동구 수수공방 대표가 직접 강의하며, 장난감 만들기 프로그램은 나무 상자를 직접 제작해 하나뿐인 장난감 상자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도 헬로우뮤지움에서 현재 진행 중인 전시 '숨은 미술관 찾기'의 놀이식 체험 감상 프로그램인 아트런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숨은 미술관 찾기’ 전시는 헬로우뮤지움의 대표 기획전시에 참여했던 작가들의 작품과 그 작업들이 제작되고 미술관에서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들을 함께 보여주는 전시다.

어린이들은 아트런 프로그램을 통해 마치 보물을 찾듯 숨겨진 미술관의 갖가지 기록들과 사연들을 스스로 발견하고 발굴하는 새로운 경험을 맛볼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 프로그램 및 전시 예약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헬로우뮤지움 동네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