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ABOUT > 언론보도

언론 보도

[뉴시스]헬로우뮤지움 "올해 어린이날은 온라인에서 만나요"

작성자
헬로우뮤지움
작성일
2020-07-27 11:01
조회
1028
[서울=뉴시스] 박현주 미술전문 기자 = 개관 이후 매년 어린이날은 가장 큰 행사로 기념해온 어린이 미술관 헬로우뮤지움은 올해 어린이날은 '집 에서 즐기는 특별한 어린이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방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미술 대회와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한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로 열린다.

4일부터 10일까지 여는 '어린이 그림 축제'는 5세~12세 어린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어린이날인 5일 오전 11시에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축하해요! 어린이날' 이벤트가 진행된다.소파 방정환 선생의 어린이날 선언문을 함께 읽어보고 그 의미를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이다.

헬로우뮤지움 어린이미술관 김이삭 관장은 “어린이들이 일년 중 가장 기다려 온 특별한 날인만큼, 온라인을 통해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헬로우뮤지움은 국내 첫 어린이 미술관으로 2007년 개관했다. 비영리기관으로 어린이와 가족이 예술을 경험하고 향유하면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교육, 전시, 축제 등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한다. 36개월 이상의 어린이와 성인 모두 관람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yu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