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뮤지움을
소개합니다.

헬로우뮤지움은 어린이가 주인공이고, 헬로우뮤지움에서는 누구나 어린이가 됩니다.
어린이는 예술을 통해 꿈을 키우고, 어른은 동심을 재발견할 수 있습니다.

헬로우뮤지움의 철학

어린이는 상상력이 자라고, 어른은 동심을 되찾는 예술을 경험합니다. 어린이에게 예술은 놀이처럼 즐거워야 합니다. 어린이는 예술을 통해 문화적 포용력과 따뜻한 세계관을 확립할 수 있습니다. 헬로우에서 예술을 만나면, 예술도 공부나 소비가 아니라 신나는 ‘놀이’가 됩니다.

혁신적인 컬렉션과 콘텐츠

헬로우뮤지움은 현대 미술 작품을 수집, 연구, 전시, 교육합니다. 수집하는 작품은 동시대 아티스트의 작품부터 어린이들의 드로잉까지 다양하며, 미학적 가치가 아니라 동심에 근거하여 수집합니다.

town_img_01

설립 취지

어린이와 가족이 예술을 경험하고 향유하면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전시, 교육, 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합니다.

창작과 협력의 운영 시스템

헬로우뮤지움은 전시 및 교육을 설계하는 창작집단으로, 어린이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여러 장르의 예술가와 협업합니다.

관장 인사말

반갑습니다. 헬로우뮤지움 Director 김이삭입니다.

greeting_img

헬로우뮤지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헬로우뮤지움은 작은 미술관이지만 큰 꿈을 꿉니다.지난 10년간 50여 회의 기획전시와 유아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약 30만 명의 관객을 만났습니다. 그 사이 예술교육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관객에게 사랑받는 미술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에 힘입어 향후 10년간 예술의 씨앗을 더 많은 어린이들과 나누고자 새로운 비전을 세웠습니다. 미술 작품을 단순히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작품을 감상하며 대화하고 경험할 수 있는 미술관을 더 많은 지역으로 보급하기 위한 ‘동네미술관’과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시각예술교육 콘텐츠를 보급하는 ‘찾아오는 미술관’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문턱을 낮춘, 작은 어린이미술관 헬로우뮤지움의 꿈을 나누는 예술활동으로 더 많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기를 바랍니다.

헬로우뮤지움 Director 김이삭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