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뮤지움을
소개합니다.

헬로우뮤지움은 어린이가 주인공이고, 헬로우뮤지움에서는 누구나 어린이가 됩니다.
어린이는 예술을 통해 꿈을 키우고, 어른은 동심을 재발견할 수 있습니다.

헬로우뮤지움의 철학

어린이는 상상력이 자라고, 어른은 동심을 되찾는 예술을 경험합니다. 어린이에게 예술은 놀이처럼 즐거워야 합니다. 어린이는 예술을 통해 문화적 포용력과 따뜻한 세계관을 확립할 수 있습니다. 헬로우에서 예술을 만나면, 예술도 공부나 소비가 아니라 신나는 ‘놀이’가 됩니다.

혁신적인 컬렉션과 콘텐츠

헬로우뮤지움은 현대 미술 작품을 수집, 연구, 전시, 교육합니다. 수집하는 작품은 동시대 아티스트의 작품부터 어린이들의 드로잉까지 다양하며, 미학적 가치가 아니라 동심에 근거하여 수집합니다.

town_img_01

설립 취지

어린이와 가족이 예술을 경험하고 향유하면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전시, 교육, 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합니다.

창작과 협력의 운영 시스템

헬로우뮤지움은 전시 및 교육을 설계하는 창작집단으로, 어린이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여러 장르의 예술가와 협업합니다.

관장 인사말

반갑습니다. 헬로우뮤지움 Director 김이삭입니다.

greeting_img

안녕하세요?
헬로우뮤지움 관장 김이삭입니다.
헬로우뮤지움은 금호동 동네미술관을 거쳐 이곳 성수동에 재개관을 하게 되었어요.
재개관을 하는 과정 중 많은 관객과 주민들의 응원이 있었어요.
헬로우뮤지움은 그 성원에 보답하고자 아동친화도시 성동구에서 아동의 놀 권리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향유권리를 지키고 아이들이 아이답게 예술을 누리고, 동등한 예술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더불어 헬로우뮤지움은 (다음세대를 위한) 미래적 가치를 실현하는 새로운 어린이미술관 모델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바로 “어린이를 위한 에코미술관”입니다. 지구 생명의 연결성을 회복하고, 지역 주민의 삶과 가까운 커뮤니티형 에코미술관으로서 역할을 하겠습니다. 이것은 어린이를 위하는 가장 중요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헬로우뮤지움은 앞으로 여러분과 함께 세계적인 어린이 에코미술관의 사례를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헬로우뮤지움 관장 김이삭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