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ABOUT > 언론보도

언론 보도

[뉴스웍스]헬로우뮤지움 갤러리 참외, 강태현 '기억의 시선' 전시

작성자
헬로우뮤지움
작성일
2020-07-27 11:17
조회
106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헬로우뮤지움이 오는 30일까지 강태현 작가의 ‘기억의 시선’ 전시를 갤러리 참외에서 진행한다.

전시는 2030 MZ세대를 대상으로 언택트시대 해외여행이 중단된 시대적 상황을 고려하여 작품을 통해 해외 풍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피렌체, 로마, 베네치아 지역의 모습을 현장감 있게 담은 작품들로 구성했다.

강태현 작가는 목원대학교 조소과를 졸업한 후 대리석 조각을 배우기 위해 이탈리아 카라라 국립미술원에 입학했다. 이후 좀 더 유연한 미디움인 사진으로 작업의 방향을 우회했다.

작가가 새롭게 선택한 매체인 사진에는 조각의 입체적인 특징과 사진의 순간적인 생동감이 고스란히 담겨 신선한 미적 감성이 묻어난다.

작가는 자신이 촬영한 사진에 렌티큘러방식을 적용한다.

화폐 위조를 방지하는 데 사용하는 렌티큘러 기법은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이미지가 보이는 것으로 관람객의 움직이는 시선에 따라 정지되어있던 이미지가 동적으로 변환된다.

전시는 지나간 시간에 향하지 않고 미래를 예감하는 현재에 집중하는데, 이는 카메라 속 너머로 본 미래로 향하는 상상의 씨앗을 움직임의 기법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관객은 작가가 포착한 이국적인 풍경을 통해 그곳을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만끽하며 코로나 피로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 받을 수 있다.

‘기억의 시선’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헬로우뮤지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우뮤지움은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8월 김춘자 작가의 온라인 개인전을 개최할 것이다. 오는 9월부터는 어린이 대상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