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ABOUT > 언론보도

언론 보도

[소년한국일보]가정의 달, 올해는 온라인 이벤트가 대세!

작성자
헬로우뮤지움
작성일
2020-07-27 11:11
조회
9
5월은 어린이날만 있는 게 아니다. 어버이날(8일)과 스승의 날(15일), 성년의 날(18일), 부부의 날(21일) 등 축하할 일이 많다. 하지만 올해 가정의 달 5월은 예년과 크게 다르다. 코로나19로 인해 안 만나고 덜 모이는 모습이 자리잡은 것.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이벤트도 온라인에서 이뤄진다.

국립중앙박물관은 ‘#방구석왕놀이 챌린지’를 10일까지 진행한다. 틱톡(TikTok) 앱을 이용해 집 안에서 즐겁게 놀이하는 영상을 촬영한 다음 신라금관과 금귀걸이 등 장신구 스티커를 ?L나만의 놀이 동영상을 올려 공유하는 이벤트다. 영상을 올린 20명에게는 문화상품권과 신라금관만들기 기념품 등을 안겨준다.

예스24도 가정의 달에 나들이를 계획하는 가족을 위해 귀여운 나들이 소품을 준비했다. 22일까지 이벤트 도서를 포함해 어린이 및 유아 책을 3만 원 이상 구매하면 토이스토리의 우디와 포키 캐릭터가 그려진 물통을, 5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토이스토리 캐릭터가 담긴 매트를 증정한다.

NE능률은 5월 한 달 동안 ‘엔이 빌드앤그로우’누리집에서 어린이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NE능률의 주니어랩에서는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을 맞아 부모님과 선생님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감사 고백 이벤트’를 10일까지 연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우뮤지움 어린이미술관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어린이 그림 축제’를 10일까지 차린다. 5~12세 어린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내가 지켜주고 싶은 초록 지구의 생명’등 주어진 3가지 주제 중 하나를 골라 그림을 그린 다음 사진을 찍어 e-메일(kids@hellomuseum.com)로 내면 된다. 접수된 모든 작품은 15일 헬로우뮤지움 온라인 공간(instagram.com/hellomuseum_kidsgallery)에 전시된다.

CJ ENM 투니버스도 ‘전국가족자랑’ 이벤트를 13일까지 연다. 잘 나온 가족사진을 골라 가족을 자랑하는 한 문장을 작성한 다음 개인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투니버스_전국가족 자랑)와 함께 전체공개로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신비아파트 최신 완구 등을 선물로 안겨준다. 당첨자 발표는 15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