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ABOUT > 언론보도

언론 보도

[조선에듀] 헬로뮤지움 동네미술관, 추석 맞이 동요 이벤트 진행

작성자
헬로우뮤지움
작성일
2019-01-16 14:36
조회
1944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서울 금호동에 있는 국내 최초의 사립 어린이미술관인 헬로우뮤지움 동네미술관(관장 김이삭)이 한가위를 맞아 '동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누구에게나 친숙한 동요 '달'을 미술관 티켓박스에서 직원과 한 소절씩 부르면 입장료 50%(어린이 1명, 보호자 1명)를 할인받을 수 있다. 관람 할인 혜택 이외에도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동동 윷놀이’와 ‘보름달 그리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관람객은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SNS에 올리면, 연휴가 끝나고 나서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선물도 증정한다. 추석 연휴기간에는 23일(일)과 24일(월)을 제외하고는 모두 개관한다.

현재 진행 중인 전시는 '헬로 초록씨'로 일상 속에서 잊고 지낸 다양한 생명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을 주제로 한다. 우리가 살아가는 초록별 지구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보고, 크고 작은 생명들은 존중하고 보호하면서 더욱 아름다운 지구별을 만드는 아이디어를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헬로우뮤지움 동네미술관은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전시, 교육, 체험학습을 수행하는 현대미술 전문 공간이다. 지역주민에게는 여가선용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어린이와 가족들에게는 질 높은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7년 강남구 역삼동에 설립됐다. 최근 서울시 등록 심의 과정을 거쳐 1종 미술관으로 승급 완료한 헬로우뮤지움은 국제 어린이미술관협회 회원관으로 미국의 '뉴 칠드런스 뮤지움', 벨기에의 '움직이는 문화재', 독일의 '쿤스트할레 뒤셀도르프', '킨더뮤지움 프랑크푸르트' 등과 MOU를 체결하면서 국내외로 활동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출처: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9/13/201809130214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