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ABOUT > 언론보도

언론 보도

[헤럴드경제] 예술아 놀자!…미술관에서 만나는 여름

작성자
헬로우뮤지움
작성일
2019-01-16 13:50
조회
1867
[이한빛 기자]
▶생태 감수성 쑥쑥…헬로우뮤지움 ‘헬로 초록씨’=어린이미술관 헬로우뮤지움 동네미술관(관장 김이삭)은 방학을 맞아 특별기획전 ‘헬로 초록씨’를 개최한다. 7월 13일시작한 전시는 11월 24일까지 이어진다. 전시엔 김지수, 해미 클레멘세베츠, 김선우, 손채수 등 9인의 현대미술작가와 1명의 과학자가 참여했다.

전시는 체험과 놀이로 완성된다. 김지수가 제작한 반 돔형 장치안엔 과학자 김선명의 도움으로 이끼가 자라고, 아이들은 그 안에서 이끼와 숨쉬고 노는 공존의 체험을 한다. 해미 클레멘세베츠는 스피커를 통해 나오는 소리의 크기와 주파수에 따라 탁구공이 제각각으로 튀는 모습을 통해 자연의 원리와 패턴을 시각화해 보여준다. 인간이 버린 쓰레기 때문에 삶을 위협받는 북극곰을 위해 해양 쓰레기를 주워보는 작품도 있다.

헬로우뮤지움측은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별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보고, 크고작은 생명을 존중하고 보호하면서 더 아름다운 지구별을 만드는 아이디어를 모색해볼 수 있게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8월 매주 수요일은 저녁 8시까지 연장 개장한다. 루프탑에 설치된 드로잉 스튜디오에서 물감놀이하는 ‘드로잉 나이트’도 준비됐다.

출처: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80724000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