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ABOUT > 언론보도

언론 보도

[경기일보]집에서 즐기는 즐거운 어린이날, 온라인 콘텐츠 풍성

작성자
헬로우뮤지움
작성일
2020-07-27 11:02
조회
955
어린이날이다. 코로나19로 떠들썩한 예년과 다르지만, 아이들을 위한 사회의 마음만은 여전하다. 자라나는 새싹들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행사와 이벤트가 마련됐다. 집에서 아이들과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알아본다.

■ 어린이날, 집에서 놀자…온라인 행사 풍성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유튜브 채널 ‘어박TV’를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잠시나마 웃음과 휴식을 줄 수 있는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박물관 대신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어린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로 만들기, 손 인형극, 신체놀이 등 다양하다. 임시 휴관이 종료된 후에도 진행이 완료된 프로그램, 예술 공연, 박물관 소식 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올린다는 계획이다.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5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유튜브 채널에서 ‘2020 온라인 어린이날 행사’를 생방송 진행한다. 유튜브에서 ‘국립생물자원관’을 검색하면 된다. 행사엔 멸종위기 야생생물Ⅰ급이자 전래동화 주인공으로 친숙한 호랑이와 반달가슴곰, 멸종위기 Ⅱ급 흰목물떼새를 주제로 전문가 강의가 열린다. 생방송 중 채팅창에 마련된 문제의 정답을 맞힌 100명에게 문화상품권 등의 상품을 준다.


▲ 국립생물자원관-유튜브 채널
■ 그림 축제, 포스터 이벤트…내가 주인공
국내 최초 어린이미술관인 헬로우뮤지움 어린이미술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집에서 즐기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미술 대회와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한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로 나뉜다. 우선 오는 10일까지 ‘어린이 그림 축제’가 열린다. 5~12세 어린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가 작은 나라의 왕이라면, 나의 모습은?’, ‘내가 지켜주고 싶은 초록 지구의 생명’, ‘나에게 초능력이 생긴다면’ 등 3개 주제 중 1개에 참여할 수 있다. 완성된 그림은 사진을 찍어 10일까지 이메일(kids@hellomuseum.com)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한 모든 작품은 이달 15일 헬로우뮤지움 온라인 공간에서 전시된다.

어린이날인 5일 오전 11시에는 인스타그램 생방송을 통해 ‘축하해요! 어린이날’ 이벤트가 진행된다. 소파 방정환 선생의 어린이날 선언문을 함께 읽어보고 그 의미를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참여해 어린이날 하면 떠오르는 것을 실시간 댓글로 달아주면 헬로우뮤지움 에듀케이터들이 직접 그려서 완성하는 ‘함께 만드는 어린이날 포스터’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자연ㆍ권오탁기자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